개인정보처리방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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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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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 -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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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사무 처리
- -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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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이용자가 등록한 판매자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판매자에 제공하는 것을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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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 -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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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결제한 각 제휴시설
- -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식별 및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제 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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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회사"가 이용자가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에 한하여 보유 또는 이용되며, 이용자가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에는 아래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에 따라 파기됩니다. 다만, "회사"는 이용자의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 이용자가 요금을 미납한 경우, 개인정보 도용 등으로 인한 이용자 피해 발생시 피해자 보호,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 처리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필요성이 있는 경우네는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에 대하여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하는 것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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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사"와 이용자간 민원, 소송 등 분쟁 과정 중 법률로 정한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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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회사"가 개별적으로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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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관련 법령에 의한 개인정보 보유 기간
- - 회원 가입 및 관리 기록 : 1년
-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다만 "회사"와 판매자와의 계약을 위해 판매자가 제공하는 신원정보는 판매자의 업무가 종료된 때로부터 5년까지
- (4)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5)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6)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 3조(개인정보의 제 3자 제공)
- "회사"는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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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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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판매자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판매자
-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서비스 이용을 위한 본인 식별(휴대전화번호, 이름)
-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준영구(제휴 해제 및 서비스 종류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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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제 대행사
- -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 호스팅 업체 및 PG사
- -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 결제서비스 처리, 오금납무, 제휴서비스 목적
- - 제공받는 자의 보유.이용기간: 목적에 따른 개인정보 제공 시부터 제공 목적 달성 시까지/li>
제 4조(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제2020-7호)”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 5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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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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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회원가입 및 관리
- - 이메일(로그인 ID)
- - 비밀번호
- - 이름
- - 휴대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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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결제 정보
- - 카드 정보
- - 결제 항목, 결제 일시 및 결제 관련 세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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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서비스 이용
제 6조(개인정보의 파기)
-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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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 (1) 보존하는 개인정보 항목 : 계좌정보, 거래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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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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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방법
-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 7조(개인정보의 보호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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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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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암호화
- -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어,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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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1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다만, 5만명 이상의 정보주체에 관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거나, 고유식별정보 또는 민감정보를 처리하는 경우에는 2년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접속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8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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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쿠키의 사용 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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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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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 성명:설의현
- - 부서 및 직책 : 콩쿨링크 대표이사
- - 연락처:070-7543-2953
- - 이메일:tanzmuseum@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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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관리담당자
- - 성명:설의현
- - 부서 및 직책 : 콩쿨링크 대표이사
- - 연락처:070-7543-2953
- - 이메일:tanzmuseum@gmail.com
제 10조(개인정보 취급방침 변경)
-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대한민국의 법률 개정과 회사의 내부 정책 변동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변경사항을 회사 웹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부칙] (2022년 09월 15일)
- 이 약관은 2022년 09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목적)
이 약관은 콩쿨링크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 조건 및 절차에 관 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이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고객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회원은 정기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사이트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3조(용어의 정의)
- 회원 : 사이트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거나 이용자 아이디(ID)를 부여받은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 신청자 : 회원가입을 신청하는 개인 또는 단체를 말합니다.
-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사이트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 의 조합을 말합니다.
- 해지 : 사이트 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취소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4조(이용계약의 성립)
- 이용약관 하단의 동의 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의 이용약관 동의 후 이용 신청에 대하여 사이트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 5조(이용신청)
- 신청자가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사이트 소정의 가입신청 양식에서 요구하는 이용자 정보를 기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 가입신청 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이용자 정보는 모두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됩니다.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서비스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이용신청의 승낙과 제한)
- 사이트는 신청자에 대하여 제2항, 제3항의 경우를 예외로 하여 서비스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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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 그 신청에 대한 승낙 제한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가. 서비스 관련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다. 기타 사이트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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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는 신청자가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가. 다른 개인(사이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나. 이용자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한 경우
- 다.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라. 기타 사이트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 마. 사이트와 계약된 행사 주최자가 요청한 회원
제 7조(이용자정보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시에 기재했던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수정하여야 하며 변경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 8조(사이트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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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이트는 회원에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 회원이 희망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 나.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 다.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 사이트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지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9조(회원의 의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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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가.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 나. 서비스에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회원의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변경,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는 행위.
- 다. 사이트의 저작권, 타인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라.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 마.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 서비스 이용 안내 및 주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회원은 내용별로 사이트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 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4장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10조(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회원의 의무)
- 아이디(ID)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전적인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또는 기타 보안 위반에 대하여, 회원은 반드시 사이트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제 11조(서비스 제한 및 정지)
- 사이트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전기통신 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등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수 있습니다.
- 사이트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5장 계약사항의 변경, 해지
제 12조(정보의 변경)
회원이 주소, 비밀번호 등 고객정보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의 회원정보 변경 서비스를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계약사항의 해지)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해지할 경우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거나 온라인 등으로 사이트에 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사이트는 해지신청이 접수된 당일부터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합니다. 사이트는 회원이 다음 각 항의 1 에 해당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지조치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고객에게 통지하여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 이용고객이 이용제한 규정을 위반하거나 그 이용제한 기간 내에 제한 사유를 해소하지 않는 경우
-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해지를 요구한 경우
- 이용고객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의견진술에 응하지 아니한 경우
- 타인 명의로 신청을 하였거나 신청서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사이트는 상기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고객에 대해서는 별도로 정한 기간동안 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제 14조(면책조항)
- 사이트는 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사이트는 회원의 귀책사유나 제3자의 고의로 인하여 서비스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회원의 데이터가 훼손된 경우에 책임이 면제됩니다.
- 사이트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 상표권이 있는 도메인의 경우, 이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는 손해나 배상에 대한 책임은 구매한 회원 당사자에게 있으며, 사이트는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조(관할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 사이트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1월부터 시행합니다.
전자금융 거래약관
제1장 통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콩쿨링크 (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또는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자’가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 간 권리, 의무 및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절차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본 조에서 정한 것을 제외하고는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이 정한 바에 의합니다.
-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 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아이디,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기타 ‘회사’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 '아이디'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 및 변경
-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전송을 포함합니다) 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다만, 법령의 개정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한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홈페이지에 1개월 이상 게시하고 이용자에게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즉시 통보합니다.
- '회사'는 제3항의 공지를 할 경우 '이용자가 변경에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 공지한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해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라는 취지의 내용을 고지하거나 통지합니다.
제4조 거래내용의 확인
- 회사는 '사이트'의 '마이페이지'나 기타 조회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 발행자, 구매가격, 유효기간, 사용조건, 사용가능가맹점, 환불조건 및 방법, 지급보증 또는 피해보상보험계약 체결에 관한 사항, 소비자 피해 발생 시 연락처 등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을 포함합니다)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다만, 전자적 장치의 운영장애, 그 밖의 사유로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때에는 즉시 이용자에게 전자문서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의 방법으로 그러한 사유를 알려야하며, 거래내용을 제공할 수 없는 기간은 서면교부 기간에 산입하지 아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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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①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 ② 거래의 종류 및 금액
- ③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 ④ 거래일자
- ⑤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 ⑥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 ⑦ 회사가 전자금융거래의 대가로 받은 수수료
- ⑧ 이용자의 출금 동의에 관한 사항
- ⑨ 전자금융거래의 신청 및 조건의 변경에 관한 사항
- ⑩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을 초과하는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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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 ①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②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 ③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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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70길 12, 402호 d202 (대치동, H 타워)
- - 이메일 : tanzmuseum@gmail.com
- - 연락처 : 070-7576-2951
제5조 오류의 정정 등
-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 또는 스스로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 또는 오류가 있음을 안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제6조 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2항, 제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7조 거래지시의 철회
-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4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 별 지급효력의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 및 제20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제8조 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관계법령에 의하거나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사의 책임
-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전자금융거래를 위한 전자적 장치 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조 제1항 제1호에 따른 정보통신망에 침입하여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획득한 접근매체의 이용으로 발생한 사고로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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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그 책임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이용자가 부담하게 할 수 있습니다.
- ①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제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 ② 법인('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단 3일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0조 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에는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설치등에관한법률' 제51조의 규정 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제60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가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며,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제12조 약관외 준칙
-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개별적으로 합의한 사항이 이 약관에 정한 사항과 다를 때에는 그 합의사항을 이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13조 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제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14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만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15조 거래지시의 철회
-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회사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날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16조 접근매체의 관리
- 회사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제17조 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회사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배송이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 '선불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판매자'와 '소비자'를 말합니다.
제18조 적용범위
본 약관은 이용자가 '사이트'를 통한 선불식 통신판매를 이용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제19조 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및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회사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 회사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제20조 거래지시의 철회
-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제4장 판매자정책
제21조 목적과 효력
콩쿨링크가 인터넷사이트(www.concourslink.kr 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오픈마켓을 이용함에 있어서 콩쿨링크와 오픈마켓 판매자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및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이 약관에 대한 동의는 그 당사자 상호 간의 날인에 의해 작성된 계약의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 이 약관은 인터파크와 판매자간에 성립되는 오픈마켓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콩쿨링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22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콩쿨링크(쇼핑몰 사업부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인터파크(쇼핑몰 사업부문) 사이트 화면에 게시합니다.
- 콩쿨링크(쇼핑몰 사업부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판매자 매니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판매자는 콩쿨링크(쇼핑몰 사업부문)가 제공하는 오픈마켓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소비자보호법, 표시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계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습니다.
-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3조 오픈마켓 서비스의 성질과 목적
오픈마켓 서비스는 콩쿨링크(쇼핑몰 사업부문)가 이용자와 판매자의 자기결정에 의하여 상호간에 물품매매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marketplace)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콩쿨링크(쇼핑몰 사업부문)는 이용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이용자와 판매자간 거래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합니다. 이용자와 판매자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상품선정, 배송책임, 반품/환불, 분쟁처리 등의 책임은 거래당사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제24조 상품의 판매가격 및 이용료
- 상품의 판매가격은 판매자가 결정합니다. 다만 할인쿠폰을 사용하는 경우에 판매가격은 할인쿠폰을 차감한 금액을 기준으로 봅니다.
- 상품의 판매이용료는 콩쿨링크(쇼핑몰 사업부문)가 결정하며 판매자가 이를 알 수 있도록 상품 등록시 이를 적절히 표시합니다.
제21조 준용규정
- 제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는 본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 [부칙] (2022년 09월 15일)
이 약관은 2022년 09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